예하예술학교 샌드아트 수업 ​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오늘
86
어제
162
최대
395
전체
22,113
고객센터
  • H
  • HOME 고객센터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 예하예술학교 샌드아트 수업 ​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조회 284회 작성일 2021-05-06 08:32:49 댓글 0

본문

서울 도봉구에 위치한 #예하예술학교에서 첫 번째 샌드아트 수업을 진행하였다.

2017년 설립된 예하예술학교는 학교에서도 사회에서도 위축되고 관심받지 못한 채 사각지대에 방치되어온 경계선 지능 청소년을 위한 예술대안학교이다.

그래서 오늘 이 아이들과 첫 만남을 가지면서 기대 반 설렘 반의 마음을 가지고 현장에 도착하였다.

오늘 수업에 필요한 #샌드박스를 설치하고 테스트를 진행하였다.

7ce419450fa4218441f7161b9fef0690_1620257416_7201.jpg

중학생과 고등학생들로 구성된 예하예술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샌드아트의 역사와 개요에 대하여 소개를 진행하였다.

ppt를 자료를 보면서 샌드아트가 어떤 예술 분야인지 그리고 샌드아트를 배우면 어떤 일들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아이들이 관심을 갖고 지켜봤고,

특히 샌드아트 영상을 보면서 아이들이 느끼는 감정들이 남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이제 샌드아트 체험을 시작해 본다.

우선, 모래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기초 표현 4가지를 배워본다.

항상 작가가 얘기하듯이 "샌드아트는 그리는 것이 아니라 표현한다."라는 기본적인 모토를 토대로

샌드아트를 표현할 수 있는 4가지 방법에 대하여 같이 학습해 본다.


그리고 이어서 기초 표현 4가지를 이용하여 기본적인 개체 표현과 샌드아트 애니메이션에 대하여 배워본다.

샌드아트는 연필, 펜, 붓등으로 그리듯이 정밀묘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샌드박스 위에서 나오는 빛과 모래를 이용하여 개체가 변화되고 변화되는 과정 속에서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애니메이션 이라는 것을 배우는 게 가장 중요하고 핵심적인 요소임을 강조하고 강조한다.

직접 작가의 설명과 선행 시범을 보여서 아이들은 충분히 이해하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하였고 모래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손은 어떻게 쓰는지에 대한 이해할 수 있도록 심층적으로 지도하였다.

특히, 모래를 만지면서 느끼는 촉감과 정서적 안정 그리고 다양하게 변화되는 개체의 모양을 표현해 봄으로써

느끼는 창의적 상상력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채워주기에 충분하였다.


오늘 샌드아트 첫 수업이었지만, 상당히 많은 질문과 관심을 보였고, 모래를 만지면서 집중하고 즐기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 진행될 샌드아트 수업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이는 계가가 되었다.

2012-04-30

프란의 샌드아트월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ITE MAP